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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쇼핑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제이쇼핑(J쇼핑)(http://www.jmall.co.kr), my포텐(http://www.mypoten.com) 등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온라인에 등록된 회원정보는 매장 이용 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오프라인과 함께 공유되며, 제이쇼핑(http://www.jmall.co.kr), my포텐(http://www.mypoten.com)의 이용약관 간에 모순 충돌이 있을 경우, 제이쇼핑(http://www.jmall.co.kr)의 본 약관을 우선 적용합니다.

제 2조 (정의)

1. "사이트"란 사이트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TV,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준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준회원”이라 함은 my포텐 서비스에만 개별적으로 가입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및 쿠폰 교환 관련 서비스만 이용하는 자와 제이쇼핑, my포텐 등의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멤버십 가입자"라 함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멤버십에 가입한 자로서, 매장 내 체험 및 구매, 혜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구분됩니다.

6. "Refresh UP 서비스"이라 함은 사이트가 운영하는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판매한 상품을 구매하고,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 후 광고성 정보를 수신하는 고객에게 상품 구매일부터 12개월에서 18개월 사이에 일부 특정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 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사이트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거나 계속 사용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만약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③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 ④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⑤ 이미 가입된 회원과 아이디가 동일한 경우
  • ⑥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⑦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 ⑧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생년월일, 성별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휴대폰 번호 변경 시 모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제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등)

1. 회원은 회사에 약관을 해지하고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을 받은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단, 사이트 탈퇴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이외에, 회사는 경품 이벤트에서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의 동의를 전제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따라서,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가 회원 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도 경품 이벤트에 참여한 내역과 동의 의사는 유지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때
  •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때
  • ③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④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오류 현상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⑦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⑧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⑨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때
  • ⑩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⑪ 회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⑫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4.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정지 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으로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조치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정지 시킨 후 그 제재사유가 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행위와 태도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정지 절차를 거치지 않고 즉시 회원 자격을 박탈 할 수 있다.

6.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회원등록 말소 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7. 서비스이용의 제한·정지, 회원자격의 박탈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가입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온라인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변경

제 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매매
  • ② 포인트 및 쿠폰 제도 운영
  • ③ 경품 이벤트 진행 및 그에 따른 경품 지급 서비스
  • ④ 기타 서비스

2. 회사의 상기 제1항 각호의 서비스는 제휴사와의 계약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과 준회원에게 제한적, 차등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차 체결되는 제휴사와의 계약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의 대상 및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를 알 수 있도록 각 서비스 영역상에서 이용 가능한 이용자의 범위 등을 안내합니다.

3.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서 즉시 공지합니다.

4.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5.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내지는 영구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에 통지하기 어려운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사전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2. 본조 제1항의 서비스 일시 내지 영구 중단으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심각한 재산상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정을 잘 알면서도 서비스를 중단하고, 실제로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심각한 재산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1조(멤버십)

1. 멤버십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멤버십 가입 신청 페이지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멤버십 정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함으로써 멤버십 가입을 신청합니다.

2. 멤버십 가입 후 사이트의 제품을 2회째 구매 시 3%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혜택은 2회째 구매 시 단 1회만 적용됩니다.

3. 사이트는 멤버십 정책을 개정할 수 있으며, 멤버십 정책 개정 시 멤버십 가입자가 등록한 휴대폰번호를 활용하여 문자로 안내합니다.

4. 멤버십 가입자가 온라인 사이트 회원 가입 시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를 통하여 통합 회원으로 전환되며, 매장에서의 구매내역은 그대로 유지되고 사이트에서 정품인증 후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혜택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본 사이트의 서비스 상세페이지에 별도 안내합니다.

5. 멤버십 가입자는 멤버십 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멤버십 가입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 변경이 있을 때, 즉시 해당 매장 또는 사이트의 고객센터에 통지하여 변경해야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무시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사이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장 재화 및 용역에 대한 매매 서비스 이용

제 12조 (구매신청)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해피콜을 통해 상담 신청을 하는 것은 재화 등의 구매 신청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3조 (계약의 성립)

1. 사이트는 제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거나,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③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 ④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사이트의 승낙이 제15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사이트가 제 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사이트는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 14조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⑤ 수령 시 대금지급
  • ⑥ 사이트가 지급한 쿠폰에 의한 결제
  • ⑦ 사이트와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⑧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5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6조 (재화 등의 공급)

1.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이트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제 17조(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8조(청약철회 등)

1. 사이트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가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사이트가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4.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 사은품 등을 지급 받은 경우 해당 상품의 취소시 지급 받은 적립금을 환급하셔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6.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0조 (Refresh UP 서비스)

1. Refresh UP 서비스는, 사이트가 판매하는 일부 상품(모든 상품이 아님에 주의)을 구매하고,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 후 광고성 정보를 수신하는 고객에게 상품의 특정 소모품을 무상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는 본 사이트 회원 가입 후 사이트가 정한 절차에 따라 Refresh UP 서비스 대상 상품을 정품으로 등록하여야 하며, 나아가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 후 사이트가 제공하는 광고성 정보를 수신하셔야 합니다. 이용일 당일 제공되는 현재의 Refresh UP 서비스 대상 상품 및 특정 소모품, 그리고 Refresh UP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한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절차 등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본 사이트의 서비스 상세 페이지에 별도 안내합니다. 마지막으로 Refresh UP 서비스 제공 조건, 서비스 대상 상품 및 특정 소모품 등 구체적인 운영체계는 사이트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Refresh UP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한 상품당 1회만 제공되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Refresh UP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 ① 정품 등록 과정에서 기재한 일련번호와 수거된 상품의 일련번호가 다른 경우
  • ② Refresh UP 서비스 신청일 기준으로 상품을 구매한 시점부터 12개월 미만 또는 18개월을 초과한 경우
  • ③ 기타 Refresh UP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사이트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판매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 허위, 조작 등 부정한 방법으로 Refresh UP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이트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사이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5장 포인트와 쿠폰 서비스의 이용

제 21조 (포인트 적립)

1.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가 정하는 적립률 또는 회사와 제휴사 간에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 및 제휴사 등의 정책에 따라 일부 이벤트는 적립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포인트 유효기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1일(매일 00:00:00부터 23:59:59까지) 적립할 수 있는 누적 포인트는 포인트의 사용기한,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 소멸여부 등을 불문하고 10,000포인트를 초과할 수 없으며,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친족을 포함한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개별 아이디에 적립된 포인트는 동일인이라도 아이디 및 휴대폰번호에 따른 통합이 불가합니다.

4. 포인트의 유효기간 및 일 최대 적립금 등의 적립기준은 회사 및 제휴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2조 (포인트 사용)

1. 적립된 포인트는 제이쇼핑의 부가서비스인my포텐(http://www.mypoten.com)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포인트는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메일 및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포인트 사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비밀번호가 필요하며, 포인트 사용 전 회원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타인에게 노출 된 경우, 분실, 기타 사고로 인한 포인트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적립한 포인트를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를 3,000포인트 이상 적립한 경우에 최초 사용이 가능하며, 1회 사용 후에는 별도의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5. 포인트 사용 시 유효기간이 짧은 포인트부터 사용됩니다.

6. 포인트의 사용은 적립된 한도 내에서 해당 포인트를 차감하여 제품 및 서비스 등으로 교환하는 방법으로 가능하며,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없습니다.

7. 포인트 사용의 기준 및 서비스 혜택 등은 회사와 제휴사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약관의 변경에 준하여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됩니다.

제23조 (포인트 누락 시 항변)

1. 포인트 적립이 누락된 경우, 회원은 적립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증빙 자료를 제시하여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누락 포인트 적립 시 해당 이벤트 참여 완료 문자, 이메일 등이 증빙자료로서의 효력이 인정됩니다.

제24조 (포인트 삭감 및 소멸)

1.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 또는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해 적립된 사실이 인정되는 때에는 회사 및 제휴사는 해당 포인트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3. 회원이 탈퇴·자격상실 등을 원인으로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4. 포인트는 적립 후 1년간(예시. 2015년 1월 1일~2015년 12월 31일) 사용하지 않을 시 소멸됩니다. 단, 포인트 적립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유효기간이 있을 경우 사전에 안내된 유효기간에 따라 소멸됩니다.

5. 회사는 포인트 소멸 30일 이전 회원에게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단, 별도 유효기간 지정에 따라 포인트 적립 당시 유효기간이 30일 이하인 포인트의 경우에는 별도로 통지하지 않고 적립 페이지에서의 안내로 갈음합니다.

6.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안내 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사 및 제휴사의 마케팅 활용 동의를 원인으로 적립된 포인트의 경우, 연계된 제휴사 경품이벤트 등의 참여 내역 철회되면 해당 포인트가 삭감될 수 있으며, 보유 포인트보다 많은 포인트의 삭감이 이루어져야 하는 경우(보유 포인트 잔액이 마이너스로 전환되어야 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8. 포인트 적립과 연계된 제휴사 경품이벤트 등에 참여하고 자사·제휴사의 마케팅활용 전에 동의 철회를 한 횟수가 누적 3회가 되면,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9. 전 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자사·제휴사의 마케팅 동의 등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의 전부 또는 일부 사용하고, 자사·제휴사의 마케팅 활용 전에 동의 철회를 할 경우 회원은 사용한 포인트를 상환하는 등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상환과 별개로 본조 제6항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기 전까지 회원의 사이트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자격이 정지되면 로그인 등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후 해당 내용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11. 포인트제도는 회사의 정책과 사이트 자체의 존폐에 따라 변경, 폐지 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제도가 폐지될 경우에는 폐지30일 이전 회원에게 이메일로 통지하며, 폐지 이전에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는 폐지와 더불어 소멸합니다.

제25조 (쿠폰)

1. 회사는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지불수단으로 쿠폰제도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2. 상품으로 교환 가능한 일부 쿠폰은 제이쇼핑의 부가서비스인 my포텐(http://www.mypoten.com)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쿠폰제도의 유효기간 등 구체적인 사용조건은 쿠폰 발급 시 쿠폰과 함께 전달되며, 더불어 이용 당일 현재 적용되는 쿠폰제도의 구체적인 사용조건과 운영체계는 사이트에 별도 게재합니다.

4. 쿠폰제도는 회사의 정책과 사이트 자체의 존폐에 따라 변경, 폐지 될 수 있습니다. 쿠폰 제도가 폐지될 경우에는 폐지30일 이전 회원에게 이메일로 통지하며, 폐지 이전에 사용하지 못한 쿠폰은 폐지와 더불어 소멸 합니다.

제6장 경품 이벤트 이용 서비스

제26조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이벤트 이용)

1. 이용자는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이벤트 참여 시, 회사 내지 제휴사에 대해 마케팅 활용(광고성 전화, 광고성 이메일, 광고성 문자 등의 수신) 동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 외에 제휴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선택적인 동의를 해야만 제휴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수집 및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이벤트에 신청한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를 참여를 신청한 이용자가 27조에 따라 서비스 신청 이전에 서비스 이용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② 이용자가 입력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정상적으로 참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 ④ 기타 이용자에게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부정참여, 명의도용 등의 이유로 이용자의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 이용을 사전에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필수)과 제공(선택)에 동의를 한 후 참여를 완료하였을 때 성립합니다.

6. 회사 내지 제휴사경품 이벤트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필수)과 제공(선택)에 동의를 한 경우, 회사 및 제휴사는 이용자가 동의한 기간 동안 이용자에게 마케팅 정보를 안내하게 되고, 이용자는 원칙적으로 마케팅 활용에 동의한 기간 동안 회사·제휴사의 마케팅 정보를 수신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에 관하여는 제 27조의 내용을 따릅니다.

7. 이용자가 회사 또는 특정 제휴사의 마케팅 활용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 동일한 해당 제휴사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내에는 다시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공 동의를 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제휴사에 대하여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공 동의를 할 수 없는 일정기간은, 제휴사들과의 각 제휴계약에 따라 이용자에게 별도 공지됩니다.

제27조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공 동의 철회 등)

1. 제26조 6항 전문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공 동의 철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마케팅 동의 철회 신청 시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를 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의 수단을 통해 고객센터에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공 동의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경품 이벤트에서의 수집 또는/및 제공 동의의 철회에도 불구하고, 회원 가입을 위해 이용자가 제공하고, 회사가 회원 관리를 위해 보관하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경품 이벤트 철회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부정참여, 명의도용 등의 이유로 이용자의 회사 내지 제휴사 경품 이벤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참여내역 조회)

1. 이용자는 이메일주소 및 휴대폰번호에 연계된 제이쇼핑 마케팅 및 제휴 경품 이벤트 참여내역을 제이쇼핑의 부가서비스인 my포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본조 제1항을 위하여,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통해 참여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휴대폰번호에 연계된 참여내역은 휴대폰 SMS 인증 절차를 완료한 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이용자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언제든지 사이트(http://www.mypoten.com)에 접속하여 다음 각호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의 마케팅에 동의한 여부 및 그 내역
  • ② 제휴사의 마케팅에 동의한 여부 및 그 내역
  • ③ 회사 또는 제휴사에 대한 마케팅 동의 철회 요청 방법

제7장 당사자들의 의무

제 29조 (개인정보보호)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사이트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지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력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사이트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30조 (사이트의 의무)

1.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사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3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2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3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② 타인의 정보 도용
  • ③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④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33조(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1.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장 기타

제 3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5조 (분쟁해결)

1.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조(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18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